1.2 딥러닝 이전: 머신 러닝의 간략한 역사

1.1.8 AI에 대한 전망 | 목차 | 1.2.1 확률적 모델링

 

딥러닝은 AI 역사에서 찾을 수 없을 만큼 대중에게 많은 관심과 업계의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머신 러닝의 첫 번째 성공은 아닙니다. 오늘날 산업계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머신 러닝 알고리즘은 딥러닝 알고리즘이 아닙니다. 또 딥러닝이 모든 작업에 맞는 만능 도구는 아닙니다. 때로는 딥러닝을 적용하기에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거나 다른 알고리즘이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딥러닝이 처음 배우는 머신 러닝 알고리즘이라면, 딥러닝 해머를 들고서 모든 문제를 못처럼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이런 함정에 빠지지 않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다른 방법들을 배우고 가능할 때 이런 기술을 연습하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머신 러닝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 책의 범위를 넘어섭니다. 하지만 이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지금까지의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딥러닝을 머신 러닝의 넓은 범주 안으로 인식하고 딥러닝이 어디서 왔는지 왜 중요한지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1.1.8 AI에 대한 전망 | 목차 | 1.2.1 확률적 모델링

 

이 글은 도서출판 길벗에서 출간한  “케라스 창시자에게 배우는 딥러닝“의 1장~3장입니다. 이 책의 저작권은 (주)도서출판 길벗에 있으므로 무단 복제 및 무단 전제를 금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