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머신러닝 툴킷 DMTK 오픈소스로 배포

구글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까지 머신러닝 오픈소스화에 뛰어 들었습니다. 구글,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머신러닝 커뮤니티에 뒤지지 않으려는 행보같습니다. 사실 윈도우즈 환경에서는 대표할 만한 머신러닝 툴킷이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파이썬이나 R 같은 대표적인 도구들은 윈도우즈 보다는 오히려 맥이나 리눅스에서 더 잘 돌아가는 것 같거든요.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는 클라우드 Azure 를 생각해서라도 머신러닝 생태계를 좌시할 수만은 없었을 것 같습니다. DMTK는 Distributed Machine Learning Toolkit 의 약자입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C++ 로 개발되어 있습니다. 자동 설치 배포판은 아직 존재하지 않으며 윈도우즈에서는 비주얼 스튜디오로 그리고 리눅스에서는 make 명령으로 컴파일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직 맥 환경은 제공하지 않는 듯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머신러닝 툴킷 DMTK 오픈소스로 배포”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핑백: 머신 러닝 타임즈 2015 | 텐서플로우 코리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