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의 연구원 셋업

3월의 마지막 날에 OpenAI의 초기 인력 구성이 발표되었습니다. 블로그에서 OpenAI 는 지난 몇달간 최고의 인재들을 영입했다고 그 면면을 발표하였습니다.

https://openai.com/blog/team-plus-plus/

Ian Goodfellow는 아마 온라인 머신러닝 책으로는 가장 유명한 deeplearningbook.org의 리더입니다. 또한 Ilya Sutskever와 함께 텐서플로우를 개발한 구글 브레인팀에 속해 있었습니다. Ilya Sutskever에 이어 구글에서 OpenAI로 옮긴 두번째 데이터 과학자인 것 같습니다.

Alec Radford는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Indico의 최고 연구원으로서 이번에 OpenAI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Indico에서 떠나더라도 여전히 멘토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Tim Salimans는 머신러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네덜란드 회사인 Algoritmica 의 창립멤버 중의 하나입니다. 그의 Kaggle 스코어를 보면 놀랄 수 밖에 없는데요. 예측 모델 분야에서는 전 세계에서 손가락에 꼽히는 데이터 과학자라고할 만합니다.

현재 토론토 대학에서 포스트닥터 과정 중인 Yura Burda의 논문에 대한 평가는 블로그에 나와있는 것과는 달리 조금 논쟁의 여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탠포드 비전랩(Vision Lab)의 교수인 Fei-Fei, Li(머신러닝, 딥러닝을 이용하여 특히 이미지 분류와 자동으로 설명-captioning-을 생성하는 분야 등을 연구합니다)는 자기 밑의 Ph.D. 과정의 학생이 백만달러의 연봉에 제안을 받는다고 말했습니다(와우~). 하지만 이런한 업계의 관행을 따라 OpenAI의 멤버가 모인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엘론 머스크가 주장하는 대로 어느 정도는 공공의 이익을 위한 동기부여가 작용했을 것이라 추측합니다. 그렇다고 이들의 연봉이 클리어하게 공개된 것은 아닙니다. ^^

앞으로 또 어떤 과학자, 엔지니어들이 합류하게 될 지 이들이 모여서 만들어 내는 결과물은 어떤 것이 될지 궁금하고 기대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OpenAI의 연구원 셋업”에 대한 2개의 생각

  1. 핑백: 딥러닝북(DeepLearningBook)이 완성되다. | 텐서플로우 코리아 (TensorFlow Korea)

  2. 핑백: The Expanding Universe of Modern AI | 텐서플로우 코리아 (TensorFlow Korea)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