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s first paper – Improved Techniques for Training GANs

openapi-gan-mnist.png

피처 매칭(feature matching)을 사용한 반감독 학습에서의 불완전한 이미지(좌측), 미니배치 식별(minibatch discrimination) 방식을 이용하여 생성한 MNIST 원본과 거의 구분할 수 없는 이미지(우측). (출처: OpenAI 페이퍼)

OpenAI의 첫번째 페이퍼 ‘Improved Techniques for Training GANs‘가 arXiv에 공개되었습니다. GANs(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에 관한 이 페이퍼에서는 반감독(semi-supervised) 학습을 사용하여 MNIST, CIFAR-10 등의 분류 정확도를 높이는 것과 사람이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실제와 비슷한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코드는 깃허브에 공개되었고 텐서플로우와 씨아노(Theano)를 이용하여 작업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