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enta’s paper reviews

구글의 마젠타(Magenta) 프로젝트는 뉴럴 네트워크, 특히 리커런트 뉴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음악을 작곡하는 텐서플로우의 서브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 리더인 더글라스 에크(Douglas Eck)를 ICML 2016 워크샵 때 보았는데요. 구글 브레인팀이 합류되어서 그런지 자신감도 넘치고 다른 발표자들에게도 이런 저런 질문을 많이 하는 모습이 좋아 보였습니다. 사실 이 워크샵에서 작곡 부분에 관련된 것은 더글라스의 키노트 뿐이고 나머지 세션은 음악을 분류한다던가 추천, 검색등의 분야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습니다(스포티피아가 구인한다고 살짝 홍보도 하더군요). 근데 저는 작곡하는게 궁금하다구요! 라고 외치고 싶었지만…

최근에 마젠타 팀에서 음악 작곡에 관한 몇가지 자료를 공개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음악 작곡을 위한 리커런트 뉴럴 네트워크 모델을 깃허브에 올리고 관련된 글를 블로그에 포스팅했습니다. 그리고 음악이나 미술 등의 분야를 접목하기 위해 읽어야 할 페이퍼를 리스트업하고 이에 대한 상세한 리뷰를 깃허브에 공개해 주었습니다. 땡큐, 마젠타!

  1. DRAW: A Recurrent Neural Network For Image Generation by Gregor et al. (Review by Tim Cooijmans)
  2. Generating Sequences with Recurrent Neural Networks by Graves. (Review by David Ha)
  3. A Neural Algorithm of Artistic Style by Gatys et al. (Review by Cinjon Resnick)
  4. Pixel Recurrent Neural Networks by Van den Oord et al. (Review by Kyle Kastne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