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서플로 첫걸음’ 출간을 자축하며 :-)

l안녕하세요. 이 블로그에 글을 쓰는 박해선입니다. 처음엔 개인적인 관심사로 머신러닝을 공부하다가 알파고 역풍(!)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매스미디어와 깃허브 코드 사이에는 어느정도 간극이 있고 이런 부분들이 글이나 책등으로 많이 채워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이 블로그는 그 사이 어딘가를 조금 메우려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할 때 한참을 망설였지만 누군가 시작하면 도미노처럼 더 멋진 일들이 생겨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사실 이 책도 기쁨보다는 두려움이 조금 더 앞섭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마인드콘트롤 하고 있습니다 🙂

이 책은 조르디 토레스 교수가 쓴 ‘First Contact with TensorFlow’의 번역본입니다. 온라인에 올린 것과는 달리 많은 교정을 거치고 추가 챕터를 넣어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습니다. 정말 우연찮게 온라인에 공개한 글을 번역했는데 이글을 보시려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기 때문에 출판사에서도 연락이 오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런점에서 페이스북의 TensorFlow KR, 바벨피쉬, Deep Learnng 그룹에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바벨피쉬의 강희석님은 원문과 번역본의 여러 오타와 문제점을 지적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흔쾌히 추천사를 써 주신 TensorFlow KR의 김성훈 교수님과 구글 코리아의 권순선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물심양면 늘 도와주시는 니트머스 김용재 대표님께 감사의 말을 드리지 않을 수가 없네요.

이 곳에 들러주신 모들 분들과 댓글과 메일로 잘못된 점을 지적해 주시고 또 격려를 해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우리 모두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믿습니다. 🙂

* 이 책의 오타와 잘못된 점은 이곳으로 알려 주세요. 블로그에 계속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 중입니다.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텐서플로 첫걸음’ 출간을 자축하며 :-)”에 대한 4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