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100 First Report ‘AI and Life in 2030’

스탠포드 대학의 AI100(One Hundred Year Study on Artificial Intelligence)에서 첫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리포트의 제목은 ‘AI and Life 2030‘으로 2030년에 AI가 우리 생활에 미칠 영향을 미리 예상해 보는 내용입니다. 이 리포트는 교통, 홈, 건강, 교육, 복지, 안전, 일자리, 대중문화 등 폭넓은 분야에 걸쳐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있습니다.

큰 글자만 대략 살펴 보면 리포트는 앞으로 근시일안에 자율주행 자동차가 대중화 될 것으로 보고 있고 이로 인해 카 쉐어링(Sharing)이 늘어나고 대중 교통수단이 변모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업(job)이 바뀌기 보다는 업무(task)가 바뀔 것이라고 합니다. 어떤 직업이 사라질지 예측하는 것은 쉽지만 새로운 직업이 어떤 것이 나타날지는 미리 예상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연구자들은 2030년에 택배 드론이 우리 머리위를 휙휙 날라다닐 것 같지는 않다고 합니다. 🙂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