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sorDebugger(TDB): Visual Debugger for TF

tdb

텐서플로우의 모델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파이썬 라이브러리인 텐서디버거(TensorDebugger,TDB)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구글 브레인팀의 엔지니어인 에릭 장(Eric Jang)이 개발한 것으로 텐서플로우의 공식 레파지토리에 들어가 있지는 않습니다. 스샷에서 볼 수 있듯이 주피터 노트북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NIST 데이터를 사용한 예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한 명령은 sess.run 과 같은 역할이나 브레이크 포인트와 데이터 플로팅을 위한 tdb.debug 와 데이터 플로팅 노드를 만들어 주는 tdb.plot_op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깃허브와 예제를 참고해 주세요. 텐서디버거의 최대 장점은 아마도 실시간으로 뉴럴 네트워크를 돌리면서 원하는 값들을 비주얼하게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텐서디버거는 pip 를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pip install tfdebugger

주피터 노트북을 위한 확장은 파이썬 쉘에서 아래 명령을 사용하여 설치합니다.

import notebook.nbextensions
import urllib
import zipfile
SOURCE_URL = 'https://github.com/ericjang/tdb/releases/download/tdb_ext_v0.1/tdb_ext.zip'
urllib.urlretrieve(SOURCE_URL, 'tdb_ext.zip')
with zipfile.ZipFile('tdb_ext.zip', "r") as z:
    z.extractall("")
notebook.nbextensions.install_nbextension('tdb_ext',user=True)

TensorDebugger(TDB): Visual Debugger for TF”에 대한 3개의 생각

  1. 고영산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게시물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윈도우 환경에서 아나콘다를 이용하여 텐서플로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환경에서도 TDB 사용이 가능한가요??

    좋아하기

    응답
    1. 로드홈 글의 글쓴이

      네 아마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파이썬 3에서 버그가 보고 되고 있으니 가능하시면 파이썬 2에서 테스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좋아하기

      응답
      1. 고영산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윈도우에서는 파이썬 3에서만 텐서플로우가 되니 일단은 좀 기다려봐야겠네요 ㅎㅎ

        Liked by 1명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