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ab 팁: 깃허브 노트북 바로 열기!

일전에 구글이 공개한 주피터 노트북 환경인 Colab에 대해 포스팅했었습니다. Colab은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노트북(ipynb) 파일을 읽어서 실행하고 결과를 다시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할 수 있어 교육 목적이나 간단한 실습용으로 유용합니다. 다만 요즘 공개된 자료는 대부분 깃허브에 올리기 때문에 Colab을 잘 쓰지 않았는데요. Colab이 깃허브와 연동되네요! 🙂

사용하는 방법은 nbviewer에서 깃허브의 노트북 파일을  지정하는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깃허브에 있는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머신러닝’ 노트북 하나를 선택하면 브라우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github.com/rickiepark/introduction_to_ml_with_python/blob/master/01-introduction.ipynb

이 주소에서 https://github.com 을 github로 바꾸고 https://colab.research.google.com/ 뒤에 붙여 주면 됩니다.

https://colab.research.google.com/github/rickiepark/introduction_to_ml_with_python/blob/master/01-introduction.ipynb

그럼 다음 그림처럼 Colab에서 깃허브 노트북을 가져와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정말 편하네요! 실행한 결과는 깃허브에 저장할 수도 있고 자신의 구글 드라이브에 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에서도 주피터 노트북으로 코딩을 할 수 있겠어요! 🙂

스크린샷 2018-04-19 오전 11.56.27

Colab 팁: 깃허브 노트북 바로 열기!”에 대한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