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CP NEXT 2016 컨퍼런스에서 Jeff Dean이 데모로 보여주었던 클라우드 비전 익스플로러(Cloud Vision Explorer)가 공개 되었습니다. 약 8만여개의 이미지를 분석해 주는 데모입니다. 클라우드 비전 API의 가격은 1,000개의 이미지당 $2 라고 합니다. 한달에 1,000개 까지는 무료라고 하네요. 자세한 가격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데모는 클라우드 비전 API, 텐서플로우, WebGL 등을 이용해서 구현되었습니다. 먼저 클라우드 비전 API로 이미지의 레이블과 스코어를 얻은 후 GloVe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300차원의 벡터로 만듭니다. 그 다음 t-SNE 방식을 사용하여 차원을 3차원으로 축소한 후 유클리디안 거리를 사용한 k-Means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클러스터링 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블로그 페이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블로그
궁금한게 검색되는 이미지 url 당 단위 1로 치는 것은 아니죠??한번 검색 하는데 1단위로 치는것인가요??
좋아요좋아요
가격 안내 페이지에 따르면 이미지에 적용된 기능마다 1unit 으로 체크됩니다. 검색량의 제한은 따로 설정되어 있네요. https://cloud.google.com/vision/docs/limits
좋아요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