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라스 창시자에게 배우는 딥러닝 2판

이 책은 케라스(Keras) 라이브러리의 창시자이고 현재 구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프랑소와 숄레(François Chollet)가 쓴 <Deep Learning with Python 2nd Edition>의 번역서입니다.

<Deep Learning with Python 2nd Edition>은 1판과 마찬가지로 아마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고 인공지능, 딥러닝 분야의 장기 베스트 셀러입니다.

이 책은 딥러닝을 설명하기 위해 어려운 수식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직관적인 설명과 꼼꼼한 예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딥러닝과 신경망 이면의 원리를 터득할 수 있습니다. 저자가 말한것 처럼 딥러닝은 신비하거나 마법 같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기본적인 신경망은 물론, 합성곱 신경망을 사용한 컴퓨터 비전, 순환 신경망을 사용한 자연어 처리 예제를 자세히 다룹니다. 특히 최신 트랜스포머 아키텍처를 밑바닥부터 직접 구현해 보면서 이 알고리즘의 구동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 딥드림, 스타일 트랜스퍼, 오토인코더, GAN 등을 사용한 생성 모델도 다루고 있습니다. 2판에서는 특히 머신러닝 워크플로와 실전 모범 사례를 위한 많은 팁이 추가되었습니다. 글자 그대로 머신러닝 바이블입니다!

2판 번역서는 특별히 양장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의 가치와 유용함을 믿고 아낌없는 투자를 해주신 길벗 출판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도 양장 도서를 출간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아마도 IT 전문서 분야에 이런 책은 쉽게 나오기 힘듭니다. 제 여정에 큰 이정표를 남기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 주신 김미수 님, 박가단 님, 박서현 님, 박찬웅 님, 장대혁 님, 이혜민 님, 배윤성 님, 이승표 님 감사드립니다. 작업의 모든 과정을 친절히 안내해 주신 길벗 출판사의 안윤경 님과 둔탁한 글을 다듬어 주신 김윤지 님께 감사드립니다. 그 외 책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 중입니다!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 628페이지, 풀 컬러, 양장: 48,000원 –> 43,200
  • 이 책에 실린 코드는 깃허브에서 주피터 노트북으로 제공합니다:
  • 이 책의 코드는 코랩, 텐서플로 2.8 버전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1판과 2판의 차이점을 알고 싶다면 다음 도표를 참고하세요. 2판 각 장의 내용을 대략적으로 파악하고 싶다면 [Deep Learning with Python] 2판 번역 완료!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이 페이지에서 책의 에러타와 텐서플로와 케라스 버전 변경에 따른 변경 사항을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궁금한 점이나 오류가 있다면 페이지 맨 아래 ‘Your Inputs’에 자유롭게 글을 써 주세요. 또 제 이메일을 통해서 알려 주셔도 되고 구글 그룹스 머신러닝 도서 Q&A에 글을 올려 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Outputs (aka. errata)


Your Inpu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