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OP: Automatic ML

tpot-ml-pipeline

이미지출처: TPOT 도큐먼트

여러 머신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피처 셀렉션(feature selection)과 하이퍼파라메타(hyperparameter) 튜닝을 자동으로 해 주는 머신러닝 자동화 라이브러리 TPOT(깃허브)을 소개해 드립니다. TPOT은 scikit-learn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파이썬 라이브러리입니다. TPOT이 재미있는 점은 자동화 처리를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어떻게 모델을 만들었는지를 파이썬 코드로 익스포트(export)시켜 줍니다!

tpot-demo

이미지출처: TPOT 도큐먼트

유사한 툴로는 auto-sklearn(깃허브) 이 있습니다. 아직 두 라이브러리의 장단점이나 성능에 대한 자료는 없습니다.

(추가) 저자가 쓴 TPOT(Tree-based Pipeline Optimization Tool)에 대한 논문 ‘Automating biomedical data science through tree-based pipeline optimization'(1601-07925v1)입니다. 참고하시면 TPOT의 배경 이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TPOP: Automatic ML”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핑백: FBLearner Flow | 텐서플로우 코리아 (TensorFlow Korea)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