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 + Microsoft

OpenAI 가 딥러닝을 위한 플랫폼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를 사용하기로 협약했다는 발표가 OpenAI 블로그마이크로소프트의 블로그에 각각 실렸습니다. OpenAI 는 그 동안 시라스케일(Cirrascale)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었는데요. 아마존이 AWS 에 새로운 GPU 인스턴스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K80 GPU 를 쓰고 있는 Azure 를 택한 것은 다소 의외인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뭔가 파격적인 제안을 했을까요?

OpenAI 블로그에 따르면 Azure 에서 수천에서 수만대 까지 인스턴스를 사용할 것 같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 계기로 자사의 딥러닝 툴킷 CNTK 의 저변을 넓히는 데 힘을 얻을 수 있을까요. 깃허브의 딥러닝 인기도 조사(?)를 하고 있는 프랑소와 숄레(François Chollet)의 최근 트윗을 보면 바이두의 패들패들이 CNTK 보다 조금 더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cxutsrnucaebsg4

댓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