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ew Ng’s Book: Machine Learning Yearning

clzytu7wkaalj-a 바이두(Baidu)의 앤드류 응(Andrew Ng) 박사가 ICS HPC 컨퍼런스에 참석차 방문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올 여름 새로운 책을 집필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책 이름은 ‘Machine Learning Yearning’ 입니다. 웹 사이트 mlyearning.org 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초안이 작성되는 대로 무료로 공유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등록한 후 확인 메일을 받아 메일링 리스트 가입을 확정하여야 합니다. 간혹 확인 메일이 안올 경우도 있으니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아마도 출간되면 ‘Deep Learning Book’ 과 함께 꼭 읽어야 할 책 목록 중에 하나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능하면 올해안에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드래프트를 받으면 읽고 리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텐서플로우와 씨아노(Theano) 래퍼(Wrapper) 라이브러리 Keras의 개발자인 구글의 프랑소와 숄레(François Chollet)가 매닝(Manning) 출판사와 딥 러닝에 관한 책을 쓰기로 계약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아마도 Keras와 텐서플로우를 이용한 예시가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책은 빨라야 내년 초에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 2일만에 35,000개 이상의 메일이 가입되었다고 합니다. 앤드류 응의 인기가 실감되네요. 24일까지 메일링 리스트 가입을 받는다고 하니 서루르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